작성일

4박 5일 제주도 여행

제주도에 다녀온지 벌써 10일이나 흘렀어요. 후기를 바로 올릴려고 했는데 어쩌다보니 늦어졌네요.

​이번 여행은 엄마랑 둘이서 다녀왔어요. 3/26-3/30 이렇게 4박 5일 일정이었어요. 원래는 일주일정도 다녀올려고 했는데 일주일은 조금 긴 것 같아서 일정을 줄였습니다.

​보통은 제주도에 가면 멀리 이동하는 게 힘들어서 제주시에서 시간을 보내거든요. 작년에는 제주시 서쪽에 있다가 이번에는 처음으로 동쪽 부근으로 가 봤어요.

​숙소는 비슷한 위치에 많은 호텔이 위치해 있었는데 가격이나 평점이 제각각이라서 어디에 묵어야 할 지 감이 안 오더라구요. 원래는 4개의 호텔에 하루에 한번씩 묵을까 했는데 결국은 2개의 호텔 (휘슬락, 리젠트 마린 더 블루) 에서 각각 이틀씩 묵게 되었습니다.

​항공은 원래는 대한항공이었는데 나중에 일정을 바꾸게 되면서 티웨이 항공이랑 에어부산을 이용하게 되었어요.

첫번째 날

서울에서 제주로 이동|숙소 : 휘슬락 호텔 항구전망

이 날은 제주도에 폭풍과 비가 오기로 한 날이었어요. 근데 서울은 날씨가 화창하더라구요.

​날씨때문에 걱정을 하면서 김포공항으로 왔는데, 공항은 아주 북적북적 하더라구요.

​식당은 자리가 꽉 차서 앉을 곳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점심은 그냥 공항 편의점을 이용했어요.

점심은 비록 보름달이랑 바나나 우유로 때워야 했지만 여행의 기대감 때문인지 이것도 즐거웠어요.

​제주도에 도착을 했는데 다행히도 일기예보와는 달리 비가 안 오더라구요.

공항을 나와서는 택시를 타고 숙소로 이동했습니다. 제주시에만 있을거라서 차량은 렌트하지 않았어요.

첫번째로 묵은 숙소는 휘슬락호텔입니다.

​첫날은 도착 당일이기도 하고 오후에 늦게 도착을 할거라서 그냥 가장 저렴한 곳으로 예약을 했거든요.

​방은 뭐 그럭저럭 괜찮았는데 전망이 많~이 별로더라구요.

4박 5일 제주도 여행

​항구전망이었는데, 솔직히 바로 체크아웃을 하고 싶을 정도로 엄청 실망스러웠어요.

​다음에는 가격이 있더라도 꼭 오션뷰로 선택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호텔에 체크인을 했더니 벌써 저녁 시간이 다 되었어요. 그래서 저녁을 먹으러 갔습니다.

​저녁은 은빛식당이라는 곳에서 먹었는데 가격이 괜찮았어요.

​엄마는 생선구이정식 (옥돔) 을 드셨고 저는 김치찌개를 먹었는데 생선구이 정식은 만원, 김치찌개는 8천원인가 9천원이었어요.

​엄마는 옥돔이 짜지도 않고 맛있다고 하셨고, 김치찌개도 무난하게 맛있었어요.

​여기는 반찬 가짓수도 많고 양도 많아서 제육볶음은 거의 못 먹고 나왔어요. 미리 알았다면 제육은 안 주셔도 된다고 얘기했을텐데 말이에요.

이 곳은 근처에 있는 곤밥2 라는 식당 (저희가 나중에 가게 되는) 과 메뉴가 비슷하고 맛도 비슷했어요. 차이점이 있다면 이곳은 일반 식당같은 분위기이고 곤밥2 는 조금 더 트랜디한 분위기? (적어도 웨이팅을 할 때 어플을 쓸 수 있다는 면) 였다는 점입니다. 물론 그 점 때문에 이 곳은 한가했고 곤밥2 는 엄청 오랜 웨이팅이 있었습니다. ㅠㅠ 두 곳 중 어디갈까 고민하신다면 굳이 곤밥2에서 오래 기다리면서 밥을 먹을 필요는 없는 것 같아요. 음식은 둘 다 비슷비슷해서요.

​저녁을 먹고는 호텔 앞에 있는 바다로 갔어요. 바람이 불고 좀 추워서 오래 있지는 않고 한 3분정도 바다를 구경하고 다시 숙소로 돌아왔습니다.

​두번째 날

제주절물자연휴양림, 노루생태관찰원|숙소 : 휘슬락 호텔 바다전망

두번째 날에는 제가 엄마를 모시고 꼭 한번 가보고 싶었던 제주절물자연휴양림에 갔습니다. 저희가 묵고 있던 숙소와는 거리가 다소 멀었는데, 버스를 타면 1시간이나 걸린다고 해서 택시를 타고 갔어요.

​사실 여기에서 시간을 많이 보내게 될 줄 알고 호텔에서 나올 때 아예 체크아웃을 하고 나왔거든요. 근데 굳이 그럴 필요가 없었어요. ^^;;

​저희는 호텔에서 아침 8시 반정도에 나와서 휴양림으로 향했습니다. 택시비는 14000원? 가까이 나왔던 것 같아요.

​휴양림에는 일찍 와서 그런지 굉장히 한가하더라구요. 입장료는 만65세의 경우 무료라서 저희 엄마는 따로 입장료가 없었고 저는 천원을 냈어요.

저희 엄마가 키가 큰 나무 구경을 좋아하셔서 여기에 함께 온 거였거든요. 그런데 정말 나무들이 키가 크고 엄청 날씬(?)하더라구요. 이 나무들의 이름은 삼나무라고 하는데, 이런 나무들만 모여 있어서 참 신기했어요.

​이렇게 다 구경을 했는데 시간이 아침 10시도 안 된거예요. 이게 오늘의 유일한 일정이자 이번 여행에서 유일하게 정하고 온 일정이었거든요. 하하하 ^^;;;;;; 날씨는 조금 쌀쌀하고 딱히 갈 곳도 마땅치 않고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이 되더라구요. 그래서 우선은 시내로 돌아가기로 마음을 먹었어요. 이번에는 택시말고 버스를 타고 가기로 했습니다.

​혹시 제주에서 버스를 타 보신 적이 있으신지 모르겠지만, 배차 간격이 넓은 점만 빼고는 이용이 꽤나 편리한 편입니다. 서울에서 쓰는 교통카드를 쓸 수도 있구요. 여튼 버스를 탈려고 기다리는데 다음 버스가 오기까지는 한 40분이나 남은 거예요. ㅠㅠ 그래서 그냥 걸어서 다음 버스 정류장까지 가 보기로 했어요.

​걷다가 보니까 다음 버스 정류장이 “노루생태관찰원” 역이더라구요. 시간도 많고 여기에 뭐 볼 게 있을까 하고 한번 들어가봤어요.

4박 5일 제주도 여행

​여기도 엄마는 입장료가 무료, 저는 천원을 냈습니다.

​들어가보니까 노루들이 놀고 있더라구요.

​여기를 보고 나오니까 한 15분? 걸린 것 같아요. 너무 빨리 구경을 마쳐서 입장료가 살짝 아깝긴 했습니다.

​저희는 다음 버스를 타고 숙소 근처로 돌아왔습니다.

​숙소 근처에는 생각보다 음식점도 많고 나름 번화가더라구요. 엄마가 짜장면을 먹자고 해서 점심은 짜장면을 먹었어요.

짜장면은 맛있었어요! 근데 가게가 엄청 바쁘더라구요.

​점심을 먹고는 체크인 시간을 기다려야 해서 근처 커피숍에 가서 시간을 때웠습니다.

​여기에서는 휘슬락호텔 투숙객한테 할인을 해 줬어요. 그래서 가격은 뭐 그럭저럭 괜찮았는데 제가 시킨 초코라떼 (알고보니 핫초코) 는 너무 달아서 별로더라구요. 엄마는 사과주스를 시켰는데 이건 진짜 사과를 갈아서 만든게 아니라 그냥 주스에 얼음을 탄 거라고 하더라구요.

​여튼 카페에서 시간을 때우고 다시 휘슬락호텔에 체크인을 했어요. 이번에는 항구전망이 아니라 바다전망이 있는 룸이에요.

​방 안은 거의 비슷했지만 앞에 전망이 다르니까 정말 너무 달라보이더라구요. 이게 같은 호텔이었나? 싶을 정도로 바다전망이 정말 100배는 더 낫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물론 그 점 때문에 이 방은 항구전망인 곳보다 21,000원 정도를 투숙비로 더 내야했지만요.

​저녁은 곤밥2에 가서 먹었어요.

​여기에는 사람이 많아서 직접 가서 웨이팅을 하거나 아니면 어플로 웨이팅을 미리 걸어둘 수가 있어요. 순서가 되면 음식점에서 일하는 분이 가게 밖으로 나와서 “핸드폰 번호 뒷자리 xxxx번 들어오세요~” 이렇게 부르거든요. 근데 그 때 그 사람이 없으면 다음 차례로 넘어갑니다.

​저희는 정식 2개를 시켰는데, 그 전날 갔던 은빛식당처럼 제육볶음이 나올 것 같아서 제육볶음은 아예 빼 달라고 했어요.

4박 5일 제주도 여행

​여기는 정식을 시키면 생선 2마리가 기본으로 나옵니다. 리뷰에서는 생선이 너무 맛있다고 극찬이 쓰여있어서 기대를 많이 했거든요. 근데 너무 짜서 결국 한마리를 못 먹고 나왔어요. 저희 엄마가 생선광(?) 이셔서 생선을 남기는 건 거의 있을 수 없는 일인데 말이예요. 그래도 가격 대비 가성비가 좋았어요.

​저녁을 먹고는 다시 숙소로 돌아왔어요.

세번째 날

스카이워터쇼|숙소 : 리젠트 마린 더 블루 오션뷰

세번째 날에는 뭐를 할까 하다가 딱히 할 게 없어서 서커스를 보기로 했습니다. 서커스는 제주패스를 구입하면 그 안에 포함되어 있는건데, 저희는 제주패스는 없어서 그냥 따로 구입을 했어요. 가격은 한 사람당 2만원인데 저는 네이버페이 포인트가 5천원정도 있어서 그걸로 결제를 해서 결론적으로는 2장의 티켓을 35,000원정도에 샀어요.

​서커스장은 어제 갔던 절물자연휴양림보다 더 먼 곳에 있더라구요. 시간도 많이 있고, 숙소에서 서커스장으로 가는 버스도 있고 해서 돈도 아낄겸 버스를 타고 갔어요.

​버스를 탔는데 진짜 버스가 무슨 고속도로 같은 곳을 한~참 달려서 진짜 아무것도 없는 곳에 내려주더라구요. 이런 곳에 버스 정류장이 있다는 게 신기했는데, 여튼 버스의 가성비에 감탄하며 내렸습니다.

​버스 정류장에서 내리니까 스카이워터쇼라는 푯말이 보이더라구요. 그 길을 쭉 따라갔어요.

​한참을 걷다보니 공연장이 나왔습니다. 공연은 하루에 2번 있는 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3번이 있더라구요. 저희가 도착했을 때에는 이미 첫번째 공연을 하는 중이라서 꽤 시끄러웠어요.

​조금 기다리다보니까 첫번째 공연이 끝났고 저희가 보기로 한 두번째 공연 (아침 11시) 이 시작되었습니다.

공연중에는 촬영이 금지되어 있어서 공연자체는 찍지 못했어요. 공연은 생각보다 훨씬 재미있었고 신기하고 심장이 쫄깃한 부분이 몇 군데 있더라구요.

​공연은 한 50분정도 진행이 되었는데 가격대비 시간이 좀 짧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만약 제주패스나 기타 패스로 인해서 한 8천원정도에 볼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공연을 추천해 드리는데요, 저희가 냈던 정가 (2만원) 로 보실려고 하신다면 그렇게 추천해 드리지는 않을 것 같아요. 가성비가 조금 떨어져서요.

​공연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오는데, 다시 버스를 탔거든요. 공연에는 단체 관광객들을 포함해서 관객들이 꽤 많았는데 그 많은 사람들 중 버스를 타는 사람은 저희가 유일하더라구요. ^^;;;;;;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좋긴한데 솔직히 여기는 렌트로 오시는 게 더 편할 것 같아요.

​버스를 타고 숙소 근처로 돌아오니 벌써 점심 시간이 훌쩍 지나있더라구요. 점심은 고집돌우럭이라는 곳에서 먹었어요.

​근데 이 곳도 맛집이라고 소문이 나서 웨이팅이 엄청났는데, 적어도 1시간은 기다린 것 같아요. ㅠㅠ 그래서 점심을 거의 오후 2시 반이 되어서야 먹을 수 있었어요.

​저희가 먹은 건 런치스페셜 세트 A 라고 해서 가장 저렴한 메뉴였어요. 1인당 19,000원이었는데 2인분 이상 주문이 가능하다고 해서 이걸로 2인분을 시켰어요.

​안에는 우럭조림이라는 메뉴가 있었는데 너무 매워서 저는 몇 숫갈만 먹고 더 못 먹었어요.

​직접 잡은 생선들로 음식을 만들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가격이 좀 비싸더라구요. 근데 이게 런치 메뉴라서 저렴한 거고 저녁은 더 비싸더라구요 (기본이 29,000원). 웨이팅이 너무 길고 음식도 그냥 그래서 실망이 컸습니다. 엄마는 드실 때는 맛있게 드신 것 같았는데 나중에 여쭤보니까 별로 크게 기억에 남아하시지는 않더라구요. (이게 여행 중 가장 비싼 음식이라 가장 맛있었다고 해 주시기를 은근히 기대했거든요 ㅋㅋㅋ)

​점심을 다 먹으니 벌써 다음 호텔의 체크인 시간이 다가왔어요. 다음으로 묵은 곳은 휘슬락 옆에 있는 리젠트 마린 더 블루라는 호텔입니다.

​이 곳이 제가 이번 여행에서 묵었던 곳 중 가장 비싼 곳이었어요. 오션뷰라서 그런지 좋긴 좋더라구요. 그리고 확실히 휘슬락보다 살짝 더 고급지고 깨끗한 느낌이 들었어요.

4박 5일 제주도 여행

​그런데 제가 묵은 객실의 경우 호텔 왼쪽 빌딩이 바다의 왼쪽 부분을 가리는 바람에 탁 트인 느낌은 별로 크지 않더라구요. 혹시라도 리젠트 마린 더 마린 오션뷰에 묵기로 하셨다면 왼쪽 빌딩에 있는 객실로 배정해 달라고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참고로 리젠트 마린 더 블루 호텔의 현재가 검색은 여기에서 가능합니다. 리젠트 마린 더 블루 오션뷰). 이 호텔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포스팅에서 다뤄볼께요.

​점심을 너무 늦게 먹는 바람에 저녁은 대충 편의점에서 산 음식으로 먹었어요.

​네번째 날

해안도로 구경, 동문시장|숙소 : 리젠트 마린 더 블루 오션뷰

네번째 날에는 그 다음날이 여행의 마지막 날이었기에 바다를 실컷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해안도로로 가기로 했어요.

​신기한 건 해안도로 코스를 달리는 버스가 있다는 점이었고, 저희는 버스를 타고 해안도로를 구경했어요.

​점심은 순옥이네에서 먹기로 하고, 그 근처에 있는 버스 정류장에서 내렸어요.

​이번에 보니까 그 근처에 새로운 카페가 생겼더라구요.

진정성 종점이라는 카페인데요, 안에 들어가면 바다를 정면으로 볼 수가 있더라구요. 이 근처에 원래 카페가 없어서 항상 들어갈 곳이 없었는데 이번에 보니까 새로 생겨서 참 좋더라구요. 근데 대부분 커피 메뉴라서 커피를 끊은 저같은 사람은 마실 게 거의 없었습니다. ㅠㅠ

엄마만 커피 한 잔~

그리고는 저희의 단골 음식점인 순옥이네에 가서 점심을 먹었어요. 평일이기도 하고 12시 조금 전에 가서 그런지 웨이팅 없이 바로 먹을 수 있었어요.

​가격은 물가가 올라서 그런지 조금씩 올랐더라구요.

​점심을 먹고는 해안도로로 걸어와서 바다를 실컷 구경했어요.

​숙소로 돌아오는 길에는 서문시장에 갔습니다. 근데 시장이라고 믿기지 않을 정도로 너무 작아서 다시 동문시장으로 갔어요.

​동문시장에서 선물용으로 오메기 떡을 사고 숙소로 돌아왔습니다.

​숙소 앞에는 마트로라는 곳이 있었는데 저는 여기가 무슨 회를 파는 곳인줄 알았거든요. 근데 알고보니까 그냥 일반 대형마트더라구요. ㅠㅠ 이걸 여행 네번째 날에야 알 게 됐다는 ㅠㅠ 만약 진작 알았다면 편의점 안 가고 여기에서 물건을 저렴하게 구입했을텐데 아쉽더라구요.

​마트로 구경을 끝내고 저녁으로는 근처에 있는 곤밥2에 가서 저녁을 먹었어요. 근데 이번에는 웨이팅에 1시간은 기다린 것 같아요. ㅠㅠ

​저번에 먹었던 정식은 좀 실망이라 이번에는 비빔밥을 시켰습니다.

​비빔밥은 야채 가짓수가 적어서 그 부분이 살짝 아쉬웠지만 그냥 저냥 먹을만 했어요.

​다섯번째 날

제주에서 서울로

마지막날에는 비행기 출발 시간이 아침 10시여서 일찍 체크아웃을 하고 공항으로 왔습니다.

​이렇게 2022년 3월 4박 5일간의 여행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왔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