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 저렴하게 가는 법
부재: 미국 본토에서 하와이 혹은 인천을 저렴하게 가는 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본토에서 하와이를 저렴하게 가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저는 보통 미국에서 한국으로 갈 때 유나이티드 마일리지를 이용해서 가거든요. 이번 여름에도 한국에 가기위해 마일리지 발권을 알아보고 있는데 성수기라 그런지 가격이 만만치 않은 거예요. 그래서 혹시 마일리지 말고 현금으로 사는 게 낫겠다 싶어서 항공권 검색 사이트에 들어가서 가격 검색을 했어요.
그런데 알고보니 뉴저지에서 하와이를 경유하고 한국으로 가는 티켓이 엄청 저렴한 거예요. 그래서 이게 뭐지? 싶어서 다시 유나이티드 마일리지 검색으로 뉴저지-호놀룰루, 호놀룰루-서울 이렇게 2 구간으로 나누어서 검색을 해 보았어요. 그런데 이게 웬일!!
그냥 뉴욕-서울 구간이면 80,000마일이 있어야 하는데 뉴저지-호놀룰루, 호놀룰루-서울 이렇게 하면 마일리지가 총 55,000이 드는 거예요. 뉴저지-호놀룰루 구간은 22,500 마일, 그리고 호놀룰루-서울은 32,500 마일 이렇게요.
* 뉴저지-호놀룰루 구간 : 2인에 45,000 마일 (1인당 22,500 마일)
* 호놀룰루-인천 구간 : 1인당 32,500 마일
그래서 예정에도 없던 하와이에 가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유나이티드에서는 한국에 돌아오기 위해 30300 마일이 필요하지만 저희가 원하는 날짜에 비행이 없더라구요. 아시아나 항공편이라 더 좋긴한데 말이에요. 그래서 결국 아메리칸 항공 마일리지를 통해 한국으로 오는 것으로 결정했습니다. 아메리칸 항공은 32,500 마일로 유나이티드보다는 마일이 더 필요하지만 크게 차이는 나지 않아서요. 그래도 항공사별로 마일리지가 있으니까 편하긴 하더라구요. 아메리칸 항공 마일리지를 언제쓰나 벼루고 있었는데 말이예요.
게다가 정말 좋은건 이번에 엄마를 모시고 하와이에 가는건데, 엄마는 한국에서 바로 오시거든요. 그래서 좌석을 알아보는데 아메리칸 항공의 경우 비즈니스석이 52,500 마일밖에 안 드는 거예요.
너무 저렴하지 않나요? 이코노미가 32,500 마일인데 비즈니스가 52,500 마일이라니 말이예요. 달러로 환산하면 약 525불 (+택스 39.07불) 에 비즈니스석을 탈 수 있으니까 너무 저렴한거죠.
참고로 저는 출발전 약 2개월 전에 티켓을 다 끊었습니다. 근데 지금 다시 찾아보니까 2달전과 비교해 봤을 때 가격이 올랐더라구요. 그래서 혹시 마일리지로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2개월 전에 발권을 추천해 드려요.
미국 (하와이 포함) 에서 무료로 코로나 검사 받는 방법
이제 미국에 입국할 때에는 코로나 검사가 없어졌지만 한국에 입국할 때에는 필요합니다. 원래 미국에서는 코로나 검사가 무료였는데 요새 또 다시 유료로 많이 바뀌었더라구요.
제가 이번에 엄마를 모시고 하와이에 가게 되었는데요, 하와이에서 무료로 코로나 테스트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다른 장소도 많이 있을 수 있지만 저는 CVS 라는 약국에서 하는 것으로 했어요. 참고로 CVS 가 있는 곳이라면 하와이를 포함하여 미국 어디에서든 가능한 방법입니다.
우선 미국에 보험이 있는 경우와 보험이 없는 여행자인 경우로 설명을 해 드릴께요.
* 미국에 보험이 있는 경우
만약 보험이 있는 경우라면 사회적 거리두기가 불가능한 이유를 들어 예약을 하면 아무런 비용을 내지 않고 진행이 가능합니다.
웹사이트는 https://www.cvs.com/minuteclinic/covid-19-testing/covid-assessment 이구요, 여기에서 첫번째 질문에 YES, 그리고 마지막 질문 (보험 여부) 에 Yes 만 클릭하고 나머지는 NO 를 클릭해 주면 됩니다.
그 다음 화면에는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뜰텐데요,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뜬다면 진행하시면 됩니다.
* 미국에 보험이 없는 경우 (여행자 등)
만약 보험이 없는 경우 (여행객 등) 라면 처음 두번째 질문에 YES 를 클릭하시고 나머지는 NO 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예약 웹사이트는 https://www.cvs.com/minuteclinic/covid-19-testing/covid-assessment 입니다.
그러면 화면이 뜰거예요.
참고로 CVS 가 많은 곳이라면 여러 지점이 뜰텐데요, 이 지점중 예약이 없는 지점을 선택하면 됩니다.
아래는 뉴욕 지역에 있는 CVS 가 표시되어 있는데요, 지점이 여러개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뉴욕을 검색했더니 처음에 나열된 7개 지점은 예약이 꽉 찼는데 8번째 지점은 예약이 가능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을 참고해 주세요).
보험이 있는 저도 그렇고 보험이 없는 저희 엄마도 이런 방법으로 테스트를 예약했습니다.
이렇게 하면 무료로 검사가 가능하며 결과는 이메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한국에 입국하기 전에 QR 코드를 받아야 하는데, 이 때 테스트 결과 이메일을 첨부하면 됩니다.
* 하와이 테스트 예약
하와이에서 호놀룰루, 와이키키가 위치한 오아후섬에서 CVS 지점은 꽤 많은 편이예요.
호놀룰루/와이키키에서 공짜로 테스트를 받을 수 있는 곳을 검색하려면 예약 첫 화면에서 Honolulu 혹은 Waikiki 라고 도시명을 치시면 됩니다.